병원 마케팅, 검색 광고 vs 디스플레이 광고! 어떤 선택이 효과적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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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VS 디스플레이 광고

 

안녕하세요 메디애드입니다!
광고를 돌리고 싶은데 검색광고(SA)를 해야 할지 디스플레이광고(DA)를 해야 할지 고민하신 적 있으신가요?? 
두 광고는 각각의 목적과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제대로 활용을 해야 원하시는 마케팅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를 각각 설명해 드리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 광고(SA)와 디스플레이 광고(DA)의 차이점 


1. 검색광고(SA: Search Advertising) 

검색광고는 키워드에 따라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인데요 여기서 '키워드'란 사용자가 검색창에 입력하는 검색어를 의미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검색광고는 이미 목적을 갖고 있는 고객에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전환율이 높고 즉각적인 유입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강남 치과 임플란트 비용” → 비용을 비교하며 문의 후 내원 

- "허리디스크 비수술 치료” → 병원을 찾던 환자가 검색 후 전화 상담 

- "서면역 피부과" → 부산에 위치한 피부과를 찾던 환자가 검색 후 전화 상담 

 


급성질환이나, 정형외과진료 등 검색 후 즉시예약을 원하는 고객이 많을 경우나 비교 후 결정을 하는 시술을 하는 경우(치과, 피부과시술, 성형외과 등)의 경우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즉각적인 유입효과를 일으킬 수 있고 



2. 디스플레이 광고( DA: Display Advertising) 


디스플레이 광고는 검색을 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노출이 되는 배너, 영상 형태의 광고입니다.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앱 등 다양한 곳에 노출이 되며, 주로 병원의 인지도를 높이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 블로그 배너 광고 → 병원 방문자 중 30% 이상이 광고 배너를 클릭 후 유입 
- 리타겟팅 광고 → 과거 검색했던 고객이 다시 병원을 찾게 만듦 

신규개업병원의 인지도를 올리거나 기존에 있던 고객을 리타겟팅으로 재방문을 유도할 경우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시 정리해 보면,

즉각적인 환자 유입이 필요하다면? → 검색 광고(병원 검색광고) 필수! 

병원의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싶다면? → 디스플레이 광고(병원 디스플레이광고) 활용!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로 연락 주시면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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